요약

 

 

 

MEGA TOKYO

문화, 산업, 정보로 국가의 기반을 맡아 세계를 대표하는 우주 개발 계획에 의해 국가의 장래를 담당하는 제 1급의 기술 집적 도시. 반면 국가의 중요 문제인 산업의 비대, 인구의 증대를 쫓는 세계 제일의 초과밀도시이기도 하다.

 

 

2025년에 발발한 M8클래스의 제 2차 관동 대지진에 의해서 괴멸정도의 피해를 받은 도쿄도는 시급하게 부흥이 필요했기 때문에 2032년 현재도 도내 각처에서 그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도쿄도를 동서로 이분한 최대 높낮이 50m 의 거대 단층은 부흥 작업이 계속되고 있는 현재도 상처 자국으로서 남아 있다. 도시 기능의 정비를 목적으로 건설되고 있던 동경해상의 수상 도시는 공사 도중에 방폐되어 현재는 고스트 타운화되고 있다.

 

 

일찌기 도쿄도의 심볼인 신주쿠구의 고층빌딩군은 반파되어 잡거용으로 사용되고, 2002년에 건축된 새 도읍청의 빌딩도 지진 재해와 노련을 위해서 현재는 해체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치바현의 쿠쥬쿠리에 거대한 파력발전소, 요코스카바다와 무사시노시에 세계 최대의 태양열 발전소가 건설되고, 케힌 공장지대와 도쿄도 수도권의 모든 전력량의 80% 를 생산하고 있다. 그외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지진 재해전과 변함없다. 그 밖에 다른 풍경이라고 말하면 거리를 달리는 가솔린 자동차와 배터리 자동차 그리고 빌딩군의 지붕에 줄선 태양광 수광판 정도.

 

 

또 한 때의 23구제는 1996년에 현행의 16구제에 개정되었다.
그러나 도쿄도민의 생활은 크게 바뀌어 시대의 진보와 기술의 혜택에 받을 수 있는 사람과 받을 수 없는 사람의 사이에 극단적인 빈부의 차이가 생기고, 파탄 직전의 도시 기능 중에서 사람들의 불평 불만이 더해져 갔다. 더욱이 국가 자체의 피폐에 의해서 사람들의 모랄은 저하하고, 그 반작용으로 새로운 범죄 형태나 범죄자가 태어나 큰 사회 문제화되고 있다.
 

 

 

 

 

ADVANCED POLICE(AD.POLICE)

2025년에 발생한 M8클래스의 제 2차 관동 대지진에 의해 수도권은 괴멸이라고 말할정도의 타격을 받아 시민의 폭동이나 흉악화한 부마에 의한 위험이 다발했다. 그러나 지진 재해로 혼란한 경찰 기구에서는 그 대응도 충분하다고는 말할 수 없었다. 그 때문에 정부는 행정상 일곱개로 분할된 경찰 기구로부터 독립한 조직 라이엇다우너즈(폭도 진압대)를 설립 'AD폴리스' 라고 이름으로 불렸다.

 


그들은 전신에 다크 블루의 내화 방탄 슈트를 몸에 걸치고 2 류의 공학 센서를 갖춘 헬멧과 대구경 산탄총으로 무장한 기동대이다. AD폴리스는 다른 경찰 기구와는 달리 특별한 훈련을 받은 대원들에 의해서 구성되어 또 사건의 조작 방법도 일반 경찰의 그것과는 다르다. 또 대원의 대부분이 일반 경찰로부터 선택된 우수한 인재이다.

설립 당초의 목적은 재해시에 있어서의 시민의 폭동 진압이었지만 현재는 부마 범죄 사건의 대처가 주목적이 되고 있다.

 

 

AD폴리스에서는 격화되는 부마 사건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특수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전용의 휴대용 공격 헬기나 장갑 비글, 기동 장갑에 있어등의 태연을 사용해 신속히 사건 해결에 해당한다. 그러나 설립시의 예상을 훨씬 웃돈 여러가지 형태의 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그 모든 사건에 대응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AD폴리스의 본부는 TOKYO의 제3구에 위치하고 있다.  

 

 

 

SUPER CONGLOMERATE GENOM
(초기업 집합체 GENOM)


전세계의 정, 재계의 뒤에 군림하는 전모 불명의 초집합 기업체. 세계 (우주 스테이션 혹성 기지 포함한) 의 식료 유통의 72%를 수중에 넣어 모든 국가의 정부 기관 (단체, 테러 그룹 등) 에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다. 목적 미상의 12기의 인공위성과 달표면상에 있는 4개소의 중계 기지를 가지고 있어 4대 우주 항공 기업의 100%를 출자하고 있다. 또 USSD (우주 방공군) 의 연합회의에도 면밀한 관계를 가져 독자적인 상업 루트를 사용해 무기의 밀매, 밀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 거대기업 게놈사의 명칭의 유래는 생물 과학 용어의 'GENOM' 으로 발단한다.

'GENOM' 이란, 생물이 그 생태 기능을 발현하는데 필요한 최저한의 DNA 세트이다. 즉 게놈사의 초집합 기업체의 시스템이 인간 사회에 둔 DNA 세트에 상정하는 것이다 라고 하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그 DNA 라고 해야 할 물건이 게놈사가 가고 있는 경제 지배인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리고 그것은 게놈사 기업 당초에 있어 현 회장 퀸시가 메가 TYOKYO 를 본거지로서 각종 식료품, 공업품의 대규모 유통 지배력, 생산기술력의 성과에 의하는 것이었다.

 



또 퀸시 회장에 의해서 명명된 'GENOM' 에는 또 하나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었다. GENOM=Genetic Ecosystem by Noisy Multinationalist 이다. 퀸시는 뒤에서는 모든 나라의 경제계, 정부 기관에 지배하는 현재의 게놈사의 모습을 예견한 의미에도 받아 들일 수 있다.
 

 

 

 

KNIGHT SABERS

시리아의 아버지는 우주 개발 계획의 스폰서인 초집합 기업체 '게놈' 의 비밀 계획을 고발하려다가 암살 되었다. 정권 존속을 위해서만 정책을 맡는 국가와 당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초거대기업체의 에고에 의해서 기획할 수 있던 그 비밀 계획은 인간을 넘는 '인간' 을 창조하는 아인 창조 계획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암살된 부친의 원수를 갚아 전투용아인 부마로부터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시리아는 나이트세이버즈를 결성. 그실태를 숨기기 위해서 시리아는 란제리 숍의 오너로 몸을 숨기고 멤버도 여성만의 집단으로 위장했다.

 

 

 

 

[BACKGROUND STORY]

메가로시티 TOKYO…….

7년 전에 일어난 제 2차 관동 대지진의 상처로 토막난 거리를 간신히 되살려 사람들은 다시 평화라고 하는 이름의 혼돈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었다.

 

시대의 혼돈은 기술의 혁신의 혜택에 받을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과의 사이에 극단적인 빈부의 차이가 인해 시달린 사람들에 의한 범죄 건수가 격증하고 있었다.

또 그 이외에도 그들의 생활은 메카트로닉스와 사이버네틱스에서 융합시킨 아인간 부마의 존재에 의해 크게 위협받고 있었다. 비합법 부마에 의한 범죄이다.

부마에 대항하는 조직으로서 설치된 AD 폴리스도 부마와 호각에 싸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사람들은 살아 나가는 것조차 곤란한 생활을 강요당해야만 했다.

사람들은 미래가 보이지 않게 되었다.

그렇게 건조한 마음마저도 감춰서 없애버리는 거대한 거리, TOKYO…….

이 거리는 너무 부풀어 올랐다.

마치 폭발 직전의

풍선과 같이…….

시리아의 아버지는 우주 개발 계획의 스폰서인 초집합 기업체 게놈의 비밀 계획을 고발하려다가 암살 되었다. 정권 존속 을 위해서만 정책을 맡는 국가와 당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초거대기업체의 에고에 의해서 기획할 수 있던 그 비밀 계획은 인간을 넘는 '인간' 을 창조하는 아인 창조 계획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암살된 부친의 원수를 갚아 전투용아인 부마로부터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시리아는 나이트세이버즈를 결성. 그 실태를 숨기기 위해서 시리아는 란제리숍의 오너로 몸을 숨기고, 멤버도 여성만의 집단으로 위장했다.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1 : TINSEL CITY

 

 

초판 발매일 1987년 2월 25일
칼라/46분

 

 

신인류라고도 할 아인간 부마와 싸우는 어둠의 징계인 나이트 세이버즈. USSD 에 의뢰받은 내용은 유괴범 흘레데릭과 유괴된 소녀 신시아의 보호였다. 프리스의 활약에 의해서 신시아의 구출은 성공하지만, 유괴범 흘레데릭은 퓨전 (물질 융합) 기능을 극한까지 진화시킨 부마였다. 궁지에 몰린 프리스를 구한 것은 나이트 세이버즈의 멤버들. 의뢰는 성공한 것으로 생각했지만 신시아는 빔 위성 병기와 다이렉트 링크하는 능력을 가진 부마였던 것이다.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2 : BORN TO KILL

 


초판 발매일 1987년 9월 5일
칼라/28분

 

 

게놈 빌딩에서 수수께끼의 폭발 사고가 발생. 프리스와 린나가 빌딩을 방문했을 때 메이슨에 덤벼들었던 여성은 린나의 친구인 아이린이었다. '그는 살해당했어요!' 라고 호소하는 아이린. 폭발 사고로 사망한 것은 그녀의 약혼자였던 것이다. 아이린은 약혼자와 게놈의 관계를 조사해 매스컴에 폭로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녀에게 메이슨의 부하인 여자 부마의 날카로운 손톱에 당했다. 아이린의 원수를 잡기 위해 게놈의 공장으로 향하는 나이트 세이버즈. 그곳에는 아이린의 약혼자가 개발하고 있던 슈퍼 부마가 기다리고 있었다.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3 : BLOW UP

 


초판 발매일 1987년 12월 5일
칼라/26분

 

 

신형 모트스레이브의 익숙해지기 위해 운전하던 도중 프리스는 소년 쇼우와 만난다. 쇼우와 사이가 좋아진 프리스는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하지만 쇼우가 살고 있는 제 12구의 아파트는 게놈사에 의해서 강제적으로 쫓겨나야만 했다. 메이슨의 지시로 거대 공작기계를 사용해 쇼우의 아파트를 파괴했다. 파괴하는 과정에서 쇼우의 모친이 기왓조각과 돌에 깔려 사망한다. '너의 원한을 내가 풀어줄께……' 분노에 불타는 프리스는 하드슈트를 장착하고 밤의 거리를 나선다. 메이슨과 결판을 내기 위해서…….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4 : REVENGE ROAD

 


초판 발매일 1988년 7월 24일
칼라/40분

 

   

악마의 괴물 머신 '그리폰' 에 당해버려 갑자기 사라진 아웃 라이더들. 프리스도 그리폰에 습격당해 상처를 입게 된다. 병원으로 향한 프리스는 그곳에서 라이더들에게 습격 당해 입원하고 있던 나오미와 만난다. 그녀의 연인인 깁슨이 조종하는 그리폰에 복수를 위해서 아웃 라이더들이 습격을 하는데 ……. 잘 알고 있던 레이비 박사의 의뢰로 그리폰을 멈추기 위해서 출동하는 나이트 세이버즈. 하지만 그리폰은 미완성이기 때문에 깁슨의 손을 떠나 스스로 움직이기 시작해 버렸다.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5 : MOONLIGHT RAMBLER

 


초판 발매일 1988년 12월 25일
칼라/43분

  

 

우주 스테이션 '제나로스' 로부터 탈출한 두 명의 세크사로이드 실비와 앙리. 두 명은 TOKYO 로 도망치는데 그곳에서 프리스와 만난다. 자유를 맛본 그 순간을 평화로 생각하는 실비. 그러나 그녀는 앙리의 혈액을 보충하기 위해 신형의 낙하산 전투 포드 D-D를 사용해 사람을 공격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짓궂게도 나이트 세이버즈는 이 D-D의 포획을 의뢰 받는다. 운명에 장난인지 정체가 발각되서 일전을 펼치게 된 프리스와 실비. 하지만 폭주하는 D-D의 완전 자동 선두 시스템을 멈추려면 실비를 토벌할 수 밖에 없었다.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6 : RED EYES

 


초판 발매일 1989년 8월 30일
칼라/50분

 

  

가짜 나이트 세이버즈가 신형 부마를 강탈한 것은 라르고가 세이버즈에 도전장을 보내는 것이었다. 네네와 린나는 분개하지만 프리스는 실비를 잃은 슬픔에서 회복되지 못하고 있었다. 프리스가 없는 상태에서 부마와 싸우는 세이버즈. 한편 앙리를 목격한 프리스는 뒤를 밟아 게놈 타워까지 가지만 앙리에게 발칵되어 실비의 원수를 프리스라고 오해해 비수를 날린다. 그러나 진실을 안 앙리는 라르고의 일격으로부터 프리스의 방패가 되어 대신 쓰러진다. '힘을 갖고 싶다!' 라는 프리스의 분노에 응하기라도 하듯이 신형의 모트스레이브가 나타났다.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7 : DOUBLE VISION
 

초판 발매일 1990년 3월 14일
칼라/50분

 

   

인기 록 싱어의 비젼 (레이카) 이 콘서트를 위해 일본에 방문 .그러나 이것은 위장한 것이었고 레이카는 여동생 아이린의 복수를 위해서 일본을 방문했던 것이다. 부마의 개발 책임자인 맥라렌을 유괴해서 회장의 퀸시를 유혹하려는 레이카. 그러나 퀸시는 안드로이드였다. 거기에 나이트 세이버즈가 등장해 비젼과 함께 호위하고 있던 부마를 격퇴. 그런데도 복수를 단념하지 않는 레이카의 친구인 아이린의 생각을 말하는 린나. 그런 생각이 레이카에 전해져 그녀는 비젼으로서 스테이지에 돌아온다.

 

 

 

 

 

BUBBLEGUM CRISIS
THE STORY OF KNIGHT SABERS / MEGA TOKYO 2032

PART.8 : SCOOP CHASE

 


초판 발매일 1991년 1월 30일
칼라/50분

 

 

서장인 숙부에게 부탁해 AD폴리스의 견학하러 온 리사. 목적은 나이트 세이버즈의 정체를 밝혀내려는 것. 리사가 하려는 일을 막아내는 일을 네네가 하게 되었기 때문에 이야기가 까다로워진다. 게다가 리사는 하드슈트의 바이저 변한 네네의 본모습을 보게된다. 그러나 갑자기 매드 사이엔티스트의 밀리엄이 나이트 세이버즈에 도전하기 위해서 신형 부마를 데리고 AD폴리스를 점거해 버린다! 네네는 AD폴리스의 컴퓨터를 지배한 부마와 전자의 세계에서 싸움을 펼친다.

 

 

 

  

 

 

■ 프리스 PRISS (PRISILA. S. ASAGIRI) CV. 오오모리 키누코 (大森絹子)

라이브 하우스를 뒤흔드는 화려한 록 퀸.TOKYO를 덮친 거대 지진으로 부모님이 잃으면서 천애고아가 되었지만, 시리아와 만나면서 어둠의 징계인 나이트 세이버즈의 멤버가 된다. 동료 이외에는 마음을 열려고 하지 않고, 천성이 격렬하다. 그러나 파르페를 좋아하는 등 여자 아이다운 곳도 있다. 총을 다루는 솜씨나 격투실력은 초일류, 나이트 세이버즈 중에서도 최고의 전투 능력을 자랑. 나이는 20세.

 

 

[캐릭터 설정]

 

 

[하드슈트 설정]

 

 

 

 

■ 린나 야마자키 (LINNA. YAMAZAKI) CV. 토미자와 미치에 (富沢美智恵)

'세계적인 엔터테이너' 를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아직 애슬래틱 센터의 에어로빅스 인스트럭터. 지진 재해후의 혼란기에 발생한 부마 범죄로 부모님을 잃으면서 나이트 세이버즈에 참가하게 된다. 낙천적이고, 개방적인 성격으로 남성과의 연애 이야기(이별 이야기?)가 많아, 나이트 세이버즈 안에서는 제일 여성다운 존재이기도 하다. 하지만 일단 전투가 시작되면 초인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정도의 반사 신경으로 적을 때려눕히는 실력도 가지고 있다. 나이는 20세.

 

 

[캐릭터 설정]

 

 

 

[하드슈트 설정]

 

 

 

 

■ 네네 로마노바 (NENE. ROMANOVA) CV. 히라마츠 아키코 (平松晶子)

AD폴리스에 근무하는 부인경관(婦人警官). 천재적인 컴퓨터 해킹기술을 인정받아 나이트 세이버즈에 참가한다. 멤버중에서는 유일하게 부모님이 살아계시고, 현재도 자택으로부터 AD폴리스를 다니고 있다. AD폴리스에서는 주로 사무를 담당(이따금 교통 정리도 실시한다)하고 있지만, 항시 나이트 세이버즈를 위해서 경찰 각처의 정보수집을 실시하고 있다. 외동딸로서 자랐기 때문에인가 조금 응석꾸러기다운 느낌도 있다. 그러나 파트 8에서는 굳은 의지와 강한 마음가짐을 보여준다. 나이는 18세.

 

  

[캐릭터 설정]

 

 

 

[하드슈트 설정]

 



 

 

■ 시리아 스팅레이 (SYLIA. STINGRAY) CV.사카키바라 요시코 (榊原良子)

부마의 전진적 존재인 위조인간(偽造人間) 아다마 시리즈를 생산한 스팅레이 박사의 장녀. 게놈의 손에 의해서 암살된 아버지의 의사를 문자 그대로 계승한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여성으로, 나이트 세이버즈를 발족시켰던 것도 그녀이다. 공식상의 일은 패션 빌딩에 있는 란제리샵 'Silky Doll' 의 오너. 도저히 22세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총명한 두뇌와 강인한 지체를 가지고 있다.

 

 

[캐릭터 설정]

 


 

[하드슈트의 설정]

 



 

 

■ 맥키 스팅레이 (MACKEY. STINGRAY) CV. 사사키 노조무 (佐々木望)

시리아의 남동생으로 나이트 세이버즈의 서포트로서 활약.
스스로 기동보병에 탑승하거나 트랜스포터나 헬기의 조종까지 한다.
평소에는 시리아의 가게인 'Silky Doll' 의 점원일이라던지 레빈의 가게에서 자동차수리 보조를 하고 있다.
엿보기가 취미인 16세의 건전 우량 불량 소년.

 

 

[캐릭터 설정]


 

 

 

■ 레온 맥니콜 (LEON. McNICHOL) CV. 후루카와 토시오 (古川登志夫)

원래 교통 기동대원으로, AD폴리스의 지휘관.

사격의 명수로 오토바이의 실력도 일류인 멋진 녀석이지만, 뜨거워지기 쉽고, 여자를 좋아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별로 인기가 없다. 프리스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나이는 25세.

 

 

[캐릭터 설정]

 

 

 

 

■ 데일리 왕 (DAILY. WONG) CV. 호리우치 켄유우 (堀内賢雄)

원래 갑 기동대원으로, AD폴리스에서는 레온과 콤비를 짜서 현장 지휘를 담당.
여자처럼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남자를 좋아하는 호모로서의 기질이 심하다. 나이는 26세.

 

 

[캐릭터 설정]

 

 


 

■ 퀸시 (QUINCY) CV. 카와쿠보 키요시 (川久保潔)

게놈사의 설립자로 현 회장.
그 경력은 베일에 쌓여져 있어서나이트 세이버즈의 시리아조차 그 정체를 알 지 못한다. 그에게는 몇사람의 막후인물이 존재하여 진짜 퀸시와 만난 사람이 있는지조차 확실하지 않는다. 나이는 70세.

 

[캐릭터 설정]



 

■ 브라이언 J 메이슨 (BRIAN.J.MASON) CV. 이케다 슈우이치 (池田秀一)

게놈사의 회장 비서. 부마에 관한 비밀 계획의 주모자로, 게놈 넘버.1의 지위를 노리고 있다.
시리아의 아버지이며 부마의 개발자인 스팅레이를 살해했던 것도 그의 범행. 그 이후도 USSD의 킬러인형 탈취 계획, 슈퍼부마 개발 계획, 기술 집적 경제 도시계획 등을 뒤의 세계로부터 지원했다. 그러나 나이트 세이버즈에게 계획을 방해받자 드디어 직접 대결하러 나왔지만 시리아의 레이저 소드에 의해서 사망한다.

 

[캐릭터 설정]

 


 


 

■ AD. POLICE

 

[캐릭터 설정]

 


 


 

■ 게놈

 

[캐릭터 설정]

 




 

■ 실비와 앙리

 

[캐릭터 설정 : 실비]

 

 

 

[캐릭터 설정 : 앙리]




 

■ 레이카

 

[캐릭터 설정]

 



 

■ 리사


[캐릭터 설정]



 

■ 그외


[캐릭터 설정]

 

 

 

 

원본 페이지로 이동